강릉시, 상설 재활용품 교환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07:07:12
  • -
  • +
  • 인쇄
재활용품 가져오면 종량제봉투, 건전지로 보상 교환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종량제봉투, 건전지로 보상 교환해주는 ‘강릉 재활용품 교환소’를 남대천 둔치와 강남축구공원에 설치해 상설 운영한다.

재활용품 교환소는 재활용 가능 자원이 버려지는 것을 방지해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주민의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며 이전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매주 목요일에만 교환이 가능했으나 주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함에 따라 신설된 교환소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교환대상 품목은 기존의 일회용 플라스틱 커피컵, 아이스팩, 폐건전지, 종이팩에서 투명페트병을 신규 추가해 총 5개로 확대 운영되며 종류별로 개수에 따라 종량제봉투, 새 건전지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강릉시는 재활용품 교환소를 연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교환방식도 향후 포인트 적립제로 전환해 강릉페이 등으로 보상해주는 방안을 검토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재활용품 교환소 운영으로 재활용 가능자원을 적극 이용해 생활폐기물 배출량을 감소와 매립, 소각량을 줄여 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도 만들 수 있으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