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들의 원픽’ 피아니스트 jun p, 오늘 데뷔앨범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10:20:09
  • -
  • +
  • 인쇄
‘K팝 프로덕션’ 모노트리, 피아노 연주앨범 프로듀싱한 이유 “K팝 확장 기대”
▲ 사진제공=모노트리

[뉴스스텝] 뮤지션들의 사랑을 받는 피아니스트 jun p가 자신의 데뷔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아티스트 행보에 나선다.

jun p의 첫 번째 미니앨범 ‘1/2’이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발매와 동시에 그의 피아노 연주를 간결하게 담은 타이틀곡 ‘어떤 계절 ’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jun p는 적재, 아이유, 박효신, 태연은 물론 자이언티, 윤하, 볼빨간사춘기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및 라이브 연주를 도맡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피아노 연주자로 떠올랐다.

K팝 프로덕션 모노트리에 속해있는 jun p는 세션뿐 아니라 다수의 작·편곡 이력을 쌓았다.

특히 jun p는 지난 4월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네이버 NOW ‘적재의 야간작업실’에 고정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는 고정 코너 ‘야간합주실’의 밴드 마스터로 출연하며 매회 인기 뮤지션 게스트들과 함께 신청곡을 즉석에서 연주했고 환상적인 연주는 물론 유머러스함과 독특한 캐릭터로 코어 팬들을 꾸준히 확보하면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뮤지션들의 원픽’ 수식어를 넘어 솔로 활동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jun p의 데뷔앨범 ‘1/2’은 타이틀곡 ‘어떤 계절 ’을 비롯해 jun p가 근 2년 동안 느낀 다양한 감정으로 직접 쌓아 올린 총 7개의 트랙을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화려함을 좇기보다는 감성적 터치로 자아내는 세심한 공감을 통해 대중에게 편안하게 접근하고자 했고 선율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제작됐다.

최근 음반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예약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팬들의 확고한 지지를 받기도 했다.

jun p의 새 앨범은 가요 팬들에게 ‘믿고 듣는’ 프로덕션으로 입지를 다진 모노트리가 제작하는 첫 번째 연주 앨범이어서 의미를 더한다.

모노트리 측은 “K팝을 만드는 숨은 구성원들이 지닌 좋은 음악적 역량을 조명하고자 한다. 이번 연주앨범을 통해 K팝의 영역이 확장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노트리는 황현, 지-하이, 이주형 등 실력파 작사, 작곡진들이 모인 K팝 프로덕션이다.

세븐틴, 샤이니, 엑소, 소녀시대, 레드벨벳, 이달의 소녀, 온앤오프 등 유명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하면서 특색 있고 완성도 높은 곡들로 평단과 마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jun p의 피아노 연주앨범 ‘1/2’은 7월 11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실물 앨범 또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스마트경로당 어르신 대상 겨울철 주의해야 하는 노로바이러스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1월 16일 스마트 경로당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유행하는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노로바이러스는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영하 20도에서도 생존이 가능할 만큼 환경 저항성이 강하고 감염력과 전염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이에 따라 보건소는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기, 변기 뚜껑을 닫고 물을 내리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50억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오는 26일까지 50억 원 규모의 2026년 상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이번 지원은 고물가·고금리 장기화와 무안국제공항 재개항 지연 등으로 어려운 지역 여행사와 관광업체의 경영 안정과 자금 운용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된다.융자 대상은 관광숙박업, 야영장업, 관광식당업, 여행업 등 총 12개 업종이다. 시설자금은 신축 30억 원 증축 10억 원 개보수 5억 원까지 지원하며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송악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계를 넘는 독서 교실–책 속 역사 탐험대’ 프로그램을 평생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함께 읽으며 한국사와 세계사의 주요 인물을 알아보고 만들기·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춘 주제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그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