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 사이클팀, 직장운동 경기부 운영지원 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4 10:03:16
  • -
  • +
  • 인쇄
운영비 4천250만원 확보…전지훈련비 등 선수들의 기량 향상 위해 지원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은 대한체육회 주관 ‘2022년 직장운동 경기부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운영비 4천25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한체육회 기금 예산 지원으로 직장운동 경기부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클린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운영계획 및 성과, 클린문화 조성 노력, 사회 공헌 노력 등 4개 영역 13개 항목을 심사한 이번 공모에서 양양군청 사이클팀은 차별화된 운영계획, 농촌 인력 지원, 각종 자전거 행사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양양군청 사이클팀은 1991년 창단되어 현재 지도자 1명, 선수 7명이 경기력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제24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양양군은 이번에 확보한 운영비 4천250만원을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훈련장비 및 의료용품 구입, 전지훈련비 등에 사용할 예정이며 이를 발판으로 전국체전 등 향후 남아있는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양양군 전유길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공모 선정이 우리군 사이클팀의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양군이 전통적인 사이클의 고장으로써 그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 선수 발굴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