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08:09:51
  • -
  • +
  • 인쇄
네이버 쇼핑 라이브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만두’ 편 진행
▲ 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농촌진흥청, 강원도농업기술원과 함께 태백산채마을 현장에서 지역특화 우수상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 산채만두’ 편으로 진행되며 청정 태백에서 자란 산나물을 활용해 만든 노미트 산채 만두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해발고도 900m인 태백 산채밭 현장에서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현장감을 더해 더욱 생생한 제품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백 산채만두는 태백 산지에서 정성껏 기른 눈개승마, 곤드레, 어수리를 재료로 사용해 더욱 향긋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육즙 대신 채즙이 가득한 비건 식품이다.

또한, 합성첨가물 대신 천일염과 청양고추를 활용하며 밀가루 대신 감자떡을 피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과 나물의 아삭함 등을 느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석윤 소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농업인들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홍보해 나갈 수 있는 기회와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농산물과 농가공품들이 소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판매 지원 사업’은 전국 16개 농가가 신청해 태백산채마을 오금란 농가를 포함한 총 4개 농가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방식의 소비문화가 일상화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지역 우수상품의 홍보·판매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