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국가 감염병 위기대응 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16:50:29
  • -
  • +
  • 인쇄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 방역정책 마련을 위해 자문위 활동 적극 지원
▲ 질병관리본부
[뉴스스텝] 한덕수 국무총리는 7월 19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국가 감염병 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자문위는 감염병 확산 위기상황에서 전문적인 방역대책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국무총리를 자문하게 되며 감염병 및 사회경제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이 뛰어난 민간전문가로 구성됐다.

자문위는 앞으로 감염병에 대한 상황 평가 및 방역·의료에 대한 제언 등을 통해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방역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한 총리는 과학적 근거에 입각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발족된 자문위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정부가 자문위의 의견 수렴을 통해 마련한 재유행 대비 방역·의료대책도 앞으로의 유행상황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야 하므로 위원들이 전문적 식견과 현장경험을 살려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문위원들도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회의 활동 방향,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에 대한 상황 분석, 앞으로의 정부 방역대책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