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청소년 및 부모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0 09:20:27
  • -
  • +
  • 인쇄
청소년 프로그램, 5개 분야 14과목
▲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청소년 및 부모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23일까지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운영된다.

먼저, 청소년 프로그램은 5개 분야 14과목으로 ITQ 자격증, 유튜버, 아동 바리스타, 요리 아카데미, 퀼트 바느질, 감성 캘리그래피, 한지공예, 배드민턴, 축구, 탁구, 우쿨렐레, 통기타, 국악기, 우리 동네 부루마블로 구성됐다.

특히 우리동네 부루마블은 기획부터 실행까지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꾸려 나가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이다.

우리 동네의 역사, 문화 콘텐츠, 역사 이슈 탐구 등을 주제로 다루며 방과 후 및 주말을 이용해 활동한다.

앞으로‘우리동네 역사, 문화, 여행지도 만들기’를 통해 우리 지역 알리미 역할을 하게 된다.

하반기 프로그램 외에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썸머 버블쇼, 물총부대 서바이벌, 한지부채, 섬유채색도 함께 마련했다.

또한, 학부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녀양육에 대한 긍정 에너지를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 부모교육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상반기에 시범 운영했으며 설문조사를 통해 하반기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교육은 영양 디저트, 힐링 홈카페, 소통 아동심리, OA 마스터 자격증, 섬유채색, 우쿨렐레, 배드민턴, 네일아트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자녀가 학교에 등교한 후 오전 시간을 이용해 그룹별로 운영된다.

둔내면을 비롯한 인근지역 학부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들 프로그램의 모집 기간은 18일부터 23일까지이며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건강한 일상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부모 힐링 및 자녀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