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태풍·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1 09:18:55
  • -
  • +
  • 인쇄
취약 시설 집중 점검 및 사전 대피 알림서비스 구축 등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태풍·호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을 위해 10월 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대응기간으로 정하고 인명피해 제로화 및 재산피해 최소화 목표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5월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계획 관련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대응계획을 공유하고 각 부서별로 관리 중인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으로 지정된 시설물을 포함해 급경사지 48개소 및 산사태 취약지구 56개소, 사방댐 46개소, 관내 관광지 및 관광시설, 하천 및 도로 대규모 공사장, 상·하수도시설, 농·축산시설 등을 집중 점검하고 시설을 보완하며 장마철 피해 발생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 태풍·호우 예비특보 발효 시 인명피해 우려지역 내 거주 주민에 대해 위험상황 및 사전대피를 미리 알려주는 알림서비스도 구축했다.

시는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에 대비해 홈페이지, 마을방송, 전광판, 현수막 등을 통한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를 비롯해 관내 폭염저감시설 정비 및 추가설치, 무더위쉼터 수시 점검,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방문, 취약계층에 대한 냉방용품 지원 등 폭염대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장해주 안전과장은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면서 “태풍·호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재산피해 최소화 및 인명피해 제로화 목표달성은 물론,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동해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