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방 사수 부르는 첫 방송 관전 포인트 전격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9 15:33:55
  • -
  • +
  • 인쇄
훈훈한 청춘 배우들의 빈틈 없는 비주얼까지
▲ 사진 제공: 로고스 필름
[뉴스스텝] ‘경찰수업’이 안방극장의 오감을 만족시킬 ‘꿀잼’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다.

9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은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첫 방송을 코앞에 둔 ‘경찰수업’이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를 공개, 본방 사수 욕구를 끌어올리고 있다.

# ‘극과 극’ 캐릭터의 흥미진진한 공조 수사 스토리극 중 유동만은 사건 현장이라면 어디든 발로 뛰는 ‘야생마’ 같은 면모와, 말릴 수 없는 돌직구 본능을 지닌 베테랑 형사이다.

반면 강선호는 존재감도 꿈도 없이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왔지만, 해커로서 뜻밖의 두각을 드러내던 소년이다.

그야말로 ‘극과 극’ 같은 두 사람은 운명처럼 경찰대학교에서 만나 공조 수사를 시작하게 된다.

여기에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친 ‘유도 걸’ 오강희까지 함께 발을 맞추기 시작, 묘하게 어우러지는 세 사람의 세대를 뛰어넘는 케미스트리가 궁금해진다.

뿐만 아니라 냉철한 ‘정통 엘리트’ 법학 교수 권혁필과 생기발랄한 유도부 교수 최희수까지, 서로 다른 성향의 경찰대 교수진의 조합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과연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경찰대학교를 둘러싼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여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 비주얼 ‘만렙’ 청춘들의 싱그러운 로맨스+좌충우돌 브로맨스강선호와 오강희는 정 많고 순수한 ‘정보통’ 노범태와 분위기 메이커 조준욱, 단단한 신념을 소유한 박민규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청춘들과 좌충우돌 경찰대 캠퍼스 라이프를 그려나간다.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들은 교복부터 제복, 유도복까지 다채로운 의상을 찰떡 소화하며 눈호강을 제대로 선사한다고. 혹독한 경찰대학 생활을 함께하는 이들은 때로는 다투기도, 때로는 서로에게 기대고 의지하기도 하며 풋풋한 사랑과 진한 브로맨스로 가득한 이야기를 펼쳐낼 전망이다.

특히 유관모 감독은 “1회에 등장하는 단 하나의 씬 때문에 연출을 맡았다.

강선호가 오강희에게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순간이다”라는 특별한 연출 계기를 밝힌 바 있다.

그는 1회에서 ‘라빠르망’, ‘유 콜잇 러브’, ‘라붐’ 등 다양한 영화를 오마주한 아름다운 명장면을 예고 눈부신 로맨스와 함께할 첫 방송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 대학교, 어디까지 가 봤어?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경찰대’ 캠퍼스 라이프 예고베일에 가려져 있던 경찰대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경찰수업’은 명석한 두뇌와, 강철 체력을 겸비한 ‘대한민국 엘리트’들의 이야기로 신박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치열한 교육 과정 속에서 단 하나의 꿈을 향해 열렬히 달려가는 청춘들의 모습은 보는 이의 가슴을 절로 뛰게 한다고. 열정 넘치는 에너지와 아슬아슬한 긴장감으로 가득한 공간에서 스토리가 전개되는 만큼, 로맨스와 코미디는 물론 액션과 서바이벌, 미스터리 추격 등 장르를 넘나들며 꽉 찬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이렇듯 ‘경찰수업’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흥미진진한 경찰대 스토리와, 눈과 귀를 사로잡는 ‘꿀잼’ 포인트의 향연으로 예비 시청자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고 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은 9일 밤 9시 30분에 첫 방송 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대문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접수…1년치 한 번에 내면 10% 감면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경유차 소유자가 1년 치 환경개선부담금을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면 10% 감면받을 수 있는 ‘연납’ 신청을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도록 한 제도다. 통상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전년도 하반기분과 당해 상반기분을 합산해 1년 치를 일시 납부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