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차가워 보이지만 누구보다 뜨거운 심장을 가진 INFJ 겉바속촉 걸크러쉬 소녀 두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1 16:36:46
  • -
  • +
  • 인쇄
남다름, 모험심+추진력 장착 마음먹은 걸 ‘갓’벽한 ENTP 두심과도 찰떡궁합 엄친아 우수
▲ <사진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텝] ‘우수무당 가두심’의 가두심과 나우수를 비롯한 송영고의 인싸X아싸 4인방의 MBTI가 공개되며 귀염 뽀짝 청춘들이 펼쳐낼 이야기에 더욱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과 원치 않게 영혼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지난 6일 공개된 3화에서는 우수가 두심을 와락 껴안은 이유가 공개됐다.

두심의 할머니 묘심이 우수의 몸을 빌려 우수를 보호했던 것. 묘심의 빙의로 얽히게 된 두심과 우수는 설렘 가득한 분위기도 잠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져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강력한 기운의 악령이 학교를 휘감았고 두심과 우수는 악령의 공격에 내동댕이쳐지며 정신을 잃어 섬뜩함을 안겼다.

이후 우수는 귀신을 보게 되며 앞으로 전개에 호기심을 모았다.

이 외에도 본격적으로 송영고 아싸 전학생 두심과 인싸 3인방 우수, 수정, 일남의 이야기가 그려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 가운데, 4인 4색 MBTI 성격 유형 검사 결과가 공개돼 이목이 집중된다.

먼저 두심의 MBTI는 똑똑하고 독립심이 강한 INFJ 유형이다.

차갑고 무심한 듯 보이지만자신이 가치 있다고 믿는 일에는 도망치지 않고 맞서 싸우며 학교에서 아싸를 자처하지만 영혼을 보게 되어 혼란스러워한 우수가 학교에 결석하자 내심 신경을 쓰는 정에 약한 ‘겉바속촉’ 스타일이다.

냉철한 결단력과 용기를 가진 성향인 두심이 앞으로 우수와 퇴마듀오를 이루며 어떻게 학교를 뒤덮은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얼굴부터 성격, 성적까지 아름다운 팔방미인 우수는 모험심이 강하며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새로운 도전을 서슴지 않고 마음먹으면 기어코 해내는 ENTP 유형이다.

전교 꼴지 학생들이 잇달아 사망하는 미스터리한 사건에 의구심을 드러내며 사고 현장을 찾을 정도. 정확한 상황 분석력, 높은 자존감, 뚜렷한 자기 확신을 가진 성향 탓에 ‘귀신’을 믿지 않았으나 두심을 만나고 그녀의 세계로 들어서면서 그동안 자신이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특히 INFJ 두심과 ENTP 우수의 MBTI 연애 궁합이 환상적이라는 분석에, 첫 만남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두 사람의 달달 케미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닮은 듯 다른 두 퇴마듀오가 학교를 뒤덮은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가며 펼쳐낼 케미에도 기대가 수직 상승하고 있다.

‘우수바라기’ 수정은 사랑에 적극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ENFJ이다.

언제 어디서나 우수 생각뿐이고 매일 열정적으로 우수에게 다가가며 처음 보는 이들과도 스스럼없이 대화하는 성격으로 전학 온 두심에게 가장 먼저, 조금은 날이 서 있는 말을 건네는 것 역시 수정이다.

자신의 눈 앞에서 우수와 두심의 포옹을 목격하고는 표정 관리 못하고 고스란히 감정을 드러낸 것 역시 ENFJ의 큰 특징 중 하나. 앞으로 두심과 우수 사이에서 어떤 활약을 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마지막으로 우수의 하나뿐인 절친이자 인싸 중의 인싸인 일남은 ESFP 유형이다.

주위에 있으면 지루할 틈이 없고 항상 밝은 에너지를 자랑하는 일남은 틀에 박힌 교실 환경을 답답해하고 학업에 관심이 없으면 아예 안 하는 캐릭터이다.

그래서인지 송영고 차기 전교 꼴등 후보로 거론되곤 하는데,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주변에 걱정을 안 끼치려 노력한다.

과연 일남이 우수의 걱정을 보란 듯이 날리며 전교 꼴등을 면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마음의 문을 굳게 닫고 있는 두심과 본격적으로 귀신을 보기 시작한 우수가 운명적으로 엮인 상황 속, 이들의 최대 빌런인 악령과 그 배후에 있는 경필의 존재까지 공개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우수무당 가두심’. 다양한 볼거리와 캐릭터마다 개성 강한 성격의 디테일한 설정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3화에서는 두심이 ‘심쿵 손길’로 우수를 자신의 세계로 초대하는 범상치 않은 엔딩을 선보여 다음 화를 향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 터. ‘우수무당 가두심’ 4화는 13일 오후 8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