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성하, SBS ‘홍천기’에서 마왕 봉인을 위한 ‘웰메이드’ 열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5 10:35:10
  • -
  • +
  • 인쇄
배우 조성하, SBS ‘홍천기’에서 털어놓은 어용의 비밀 ‘군주의 고뇌’
▲ 사진제공: 홍천기 화면 캡쳐
[뉴스스텝] 배우 조성하가 태평성대를 위해 끊임없이 고뇌하는 군주를 실감나게 표현하며 이유있는 몰입을 이끌어냈다.

조성하는 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에서 아들 공명에게 왕실의 비밀을 털어놓는 ‘성조’로 분해 시청자와 만났다.

이날 방송에서 조성하는 침소에 들기 전 공명과 마주앉아 얘기를 나누었다.

자신을 찾아온 공명에게 경원전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을 전해 듣고 놀란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조성하는 깊이 있는 시선으로 공명을 바라보며 “이제 네가 모든 것을 알아야 할 날이 왔구나. 마왕이라는 말을 들어보았느냐?”고 운을 뗐다.

조성하는 마왕이 악의 화신이며 선왕의 몸에 깃들어 피의 역사가 쓰여진 일들을 얘기했다.

그 것이 어용복원을 서두르는 것임을 설명했다.

이때 조성하는 기침을 다시 했고 힘겨운 표정을 지어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비통한 표정과 함께 고고하게 군주로서의 자태를 지켜내려는 모습은 시청자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특히 조성하는 왜 공명에게 이 일을 맡기는 지에 대해 “내가 믿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 일은 새어 나가서도 안 되고 실패해서도 안 된다 너의 책임이 막중하다 반드시 성공시켜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며 간절히 말했다.

그간 단왕조를 지켜내기 위해 강인한 모습을 보였다면, 이번에는 부성애와 더불어 간곡히 애원하는 눈빛과 표정으로 아들을 향한 신뢰와 믿음을 드러냈다.

앞서 지난 방송에서 조성하는 소편전에서 금부도사의 밀지를 들고 고뇌하는 표정을 지었다.

그에게 문제가 생겼음을 직감하고 아들인 곽시양과 공명에게 각각 전달할 교지를 작성해 옥새를 찍었다.

이때 조성하는 쿨럭하면서 각혈해 건강에 큰 문제가 생겼음을 암시했다.

고화원에 들린 조성하는 신령한 화원을 통해 선왕의 어용복원을 서두르라고 하며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고 채근했다.

조성하는 ‘홍천기’에서 과거와 현재의 모든 일을 알고 있는 주축 인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의 안정적인 톤과 굳건한 자태는 ‘성조’ 역할에 완벽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작품 무게감에 힘을 제대로 실어주고 있다.

작품이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조성하가 원하는 왕조 지키기를 실현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