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제·가요제·음악제 3관왕 그룹 ‘경지’, 오는 20일 콘서트 개최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4 21:05:01
  • -
  • +
  • 인쇄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오는 20일(토) 오후 7시에 '경지'가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상주단체 선정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 '올라갈 그곳을 향해'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룹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한국악제 대상(문체부장관상),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한강음악제 대상, KBAS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된 팀이고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품은 판소리와 밴드 음악을 접목한 개성 있는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청년 그룹이다.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6.25,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등 한국의 역사를 소재로 창작곡을 발표하며 경지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하여 기존의 국악과는 달리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소력 짙은 창법과 우리 소리의 색채가 짙게 배어 나오는 소절,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며 빚어낸 조화로운 소리가 매력적인 밴드 경지는 또 다른 팬덤을 목표로 하여 활발한 창작활동과 국내외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2019년~2021년 (재)인천 서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청년예술가 활동 지원사업에서 우수작품을 다수 창작 및 발표, 두각을 나타내는 성과를 거두었고 인천서구 검단복지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공연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은 각종 수상 경력을 통해 인정받은 경지만의 특색 있는 창작곡과 MV영상을 통해 뛰어난 완성도와 대중성을 갖춰서 전 연령층에 어필할 예정이다.


다양한 관객 접근을 확대한 퓨전국악의 새로운 음색에 매료되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서 100석 한정 인원 특별공연으로 진행되며, OR코드로 선착순 100명을 무료 관람 인원으로 선정한다.


해당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QR코드는 검단복지회관 공식사이트롸 그룹 경지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