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제·가요제·음악제 3관왕 그룹 ‘경지’, 오는 20일 콘서트 개최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4 21:05:01
  • -
  • +
  • 인쇄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그룹 '경지' 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오는 20일(토) 오후 7시에 '경지'가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상주단체 선정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 '올라갈 그곳을 향해' 콘서트를 개최한다.


그룹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한국악제 대상(문체부장관상),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한강음악제 대상, KBAS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된 팀이고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품은 판소리와 밴드 음악을 접목한 개성 있는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청년 그룹이다.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6.25,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등 한국의 역사를 소재로 창작곡을 발표하며 경지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를 구축하여 기존의 국악과는 달리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소력 짙은 창법과 우리 소리의 색채가 짙게 배어 나오는 소절,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며 빚어낸 조화로운 소리가 매력적인 밴드 경지는 또 다른 팬덤을 목표로 하여 활발한 창작활동과 국내외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2019년~2021년 (재)인천 서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청년예술가 활동 지원사업에서 우수작품을 다수 창작 및 발표, 두각을 나타내는 성과를 거두었고 인천서구 검단복지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한 해 동안 공연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번째 레파토리 공연은 각종 수상 경력을 통해 인정받은 경지만의 특색 있는 창작곡과 MV영상을 통해 뛰어난 완성도와 대중성을 갖춰서 전 연령층에 어필할 예정이다.


다양한 관객 접근을 확대한 퓨전국악의 새로운 음색에 매료되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서 100석 한정 인원 특별공연으로 진행되며, OR코드로 선착순 100명을 무료 관람 인원으로 선정한다.


해당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QR코드는 검단복지회관 공식사이트롸 그룹 경지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2026년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창업 지원사업 공모

[뉴스스텝] 충북도는 청년농업인들의 창업기반 마련 및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팜 창업 지원을 위해 ‘2026년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창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11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창업 지원사업은 스마트팜 창업 활성화를 위해 영농기반 및 창업비용이 부족한 청년농업인의 스마트농업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유능한 인력을 도내로 유입 촉진하기 위해 2026년 신

단양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8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단양초등학교와 상진초등학교 일원, 단양구경시장 등에서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캠페인은 단양경찰서와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참여 기관들은 단양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

음성군, '2025년 동아리 운영활성화 컨설팅 및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이달 22일 음성명작관에서 ‘2025년 시군역량강화사업 동아리운영활성화 컨설팅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군역량강화사업과 동아리 발굴·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의 사업화 지원 성과를 발표해 지역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오후 12시 30분부터 5개의 동아리가 작품 및 굿즈를 전시하고, 12개의 액션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