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든든 나눔김장 만들기' 행사

최선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1 22:51:03
  • -
  • +
  • 인쇄
▲10일 오전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겨울든든 나눔김장 만들기' 행사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10일 오전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겨울든든 나눔김장 만들기' 행사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코로나 19 와 때이른 추위로 얼어붙은 지난 10일에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는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용인시 기흥구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회원 및 영덕2동 부녀회 등 2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온정을 전하는 '겨울든든 나눔김장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덕2동 내 소외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것으로 저소득층 가정과 장애인, 경로당 8곳 등 100가구에 김장김치 250 포기를 담가 직접 전달했다.


전날부터 재료를 손질하고 김장 행사를 준비한 협의체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참석해 이웃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오현숙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해마다 1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작은 김치 한 통이지만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고 다가오는 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홍미라 영덕2동장은 "추운 날 참석해 온정을 베풀어 준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많이 지치고 힘드셨던 취약계층 가구에 조금이라도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선주 기자 최선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민호 시장 "세종시 미래 5대 비전 실현 집중"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026년 새해에는 행정수도특별법 제정 등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해 재정 불균형 해소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특히 성평등가족부와 법무부 등 공공기관 추가 이전을 비롯해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 사업과 연계한 도심 지하철역 설치, 제천 횡단 지하차도 등 교통 기반시설 확충에 매진할 계획이다.최민호 시장은 5일 시청 정음실에서

익산 육용종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H5N1 확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익산시 만석동 소재 육용종계 농장에서 검출된 H5형 항원이 정밀검사 결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로 최종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례는 올겨울 도내 세번째 고병원성 AI로, 전국적으로는 32번째 확진 사례다. 해당 농장에서는 H5형 항원이 확인된 직후 초동대응팀이 즉시 투입돼 농장 출입이 통제되고 역학조사가 진행됐다. 사육 중이던 육용종계 6만3천 수에 대해서는

성북구, 2026년 탄소중립실천단 길라잡이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월 30일까지 ‘탄소중립실천단 길라잡이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주민 주도의 탄소중립 실천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이끌어 갈 환경 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탄소중립·에너지 절약 등 환경 관련 활동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의 이해, 에너지 절약의 이해, 환경교육 교구의 활용과 환경교육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성북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