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탄희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8 20:08:14
  • -
  • +
  • 인쇄
▲ 이탄희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원 확보

[뉴스스텝] 이탄희 의원은 8일 용인정 지역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교세는 행안부가 사업타당성,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시급한 지역 현안사업에 지원하는 예산이다.

이 의원은 이번에 △동백1·2동 보행로 정비 및 도로구조물 정비비 7억원 △죽전1동 게이트볼장 정비비 3억원 △보정동 은솔공원 산책로 정비비 2억원을 확보했다.

동백지구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10년 이상 노후화돼 안전과 미관상 문제가 많았던 용인시 기흥구 동백1,2동 학교, 주거지 밀집 지역의 보행로 도로시설물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죽전1동 게이트볼장 정비 사업은 오래된 인조잔디가 오염되고 가루 날림이 심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던 곳이다.

이번에 확보한 특교세 3억원으로 실내 게이트볼장을 리모델링하고 실외게이트볼장에 지붕을 설치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보정동 은솔공원은 보정역 3번 출구와 공원 이용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데크로드가 노후화돼 안전사고 위험이 있었다.

특교세 2억원은 산책로 전 구간을 정비하는데 쓰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탄희 의원은 “보행환경과 체육시설 정비를 위한 행안부 예산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해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