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생태계를 이끌어 갈 선두주자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22:01:27
  • -
  • +
  • 인쇄
‘2021 코리아 확장가상세계 어워드’ 수상작 18건 선정
▲ 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생태계를 이끌어 갈 선두주자 발굴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6월부터 추진한 ‘2021 코리아 확장가상세계 어워드’를 통해 상·하반기 총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 행사는 확장가상세계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선두주자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시상 부문은 확장가상세계 산업 발전에 공헌도가 높은 기업, 확장가상세계 분야에서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인, 창의적 아이디어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콘텐츠·솔루션으로 총 3개이다.

상반기 어워드에서는 가상융합기술 분야로 총 49점을 접수해 최종 9점을 선정한 바 있다.

이 중, 국내 최초로 가상의 대공간에서 다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워킹 가상현실 기술’을 개발해 전 세계 27개 회사에 수출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독자적인 핀미러 증강현실 광학 기술을 기반으로 초경량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을 개발한 ’㈜레티널‘의 김재혁 대표, 3차원 가상 인간을 개발하고 가상 XR 무대를 상업화한 ’㈜자이언트스텝‘이 각각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하반기 어워드에서는 확장가상세계 플랫폼 구축에 활용되는 핵심 요소기술 분야로 총 45점을 접수해 최종 9점을 선정했다.

’12년에 증강현실 앱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해 현재까지 전 세계 50개 국가에 출시하였을 뿐 아니라, 현실세계 기반의 개방형 확장가상세계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한 ‘㈜맥스트’, 가상공간에서 전시회를 열어 누구나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확장가상세계 전시행사 플랫폼을 개발해 보급한 ‘㈜비빔블’의 유미란 대표, 실사와 같은 가상공간을 빠른 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해 확장가상세계 구현의 표준을 제시한 ‘㈜올림플래닛’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은 국내 확장가상세계 분야 최대 전시회로 12월 16일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인 ‘코리아 확장가상세계 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기업 성과 및 콘텐츠·솔루션의 우수성 홍보, ‘코리아 확장가상세계 페스티벌’ 참가, 디지털콘텐츠 해외진출 사업연계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장관상에는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확장가상세계에 한발 앞서 뛰어들어 국가 확장가상세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무한한 경제 영토 확장이 가능한 확장가상세계에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