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비스 산업의 혁신사례를 공유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22:14:41
  • -
  • +
  • 인쇄
‘2021년 지식서비스융합 컨퍼런스’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9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에서 ‘2021년 지식서비스융합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식서비스 분야의 국내외 혁신사례와 성공 노하우를 공유해 국내 지식서비스산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또한, 이날 행사를 계기로 그간 지식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 대한 산업부 장관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금일 행사에는 지식서비스 산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기조 강연과 팬데믹 이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러닝 산업 분야의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발표가 수행됐다.

기조 강연으로는 지식서비스 관련 최신 트랜드와 혁신사례의 공유 및 新비즈니스 모델 창출 방안,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그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우수사례 발표는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폭증함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화상회의 플랫폼기업, AI를 활용한 개인맞춤형 에듀테크 기업 등을 초청해 성공 노하우와 해외진출 사례 등을 공유했다.

지식서비스 산업 유공자는 ㈜유비온 장봉진 연구소장 등 4인이 개인포상을, ㈜구루미 등 4개 기업이 단체 포상으로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지식서비스는 지식의 생산·가공·활용·유통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 소비패턴 변화 등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산업 분야이다.

산업부는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통계조사 등 기반구축 사업으로 ‘21년 총 561억원을 지원했으며 관련 예산도 매년 확대편성하고 있다.

지식서비스 기술개발은 지능형·맞춤형 기술 및 실감형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제조업, 유통업 등의 서비스화·디지털화 지원 △비대면 서비스 모델의 창출 및 융합 BM 개발 등 비대면 서비스의 고도화 등을 집중 지원한다.

해외진출 및 통계조사 사업은 이러닝 사업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박람회 개최, 실태조사 등을 중점 지원한다.

산업부 김상모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비대면이 일상화된 뉴노멀시대를 맞아 비대면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지식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화를 집중지원하고 우수 기업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사)울산남구중소기업협의회(회장 이종인)는 12일 남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나눔천사기금 사업으로 관내 가정위탁 및 그룹홈에서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 기반이 약한 청년들에게 이사비・ 청소비용, 기타 부대비용 등 초기 정착 비용이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곡란초 ‘IB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참석...아이들이 꿈꾸고 도전하며 즐기는 미래교육 응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10일 곡란초등학교(교장 강심원)에서 열린 ‘IB월드스쿨’ 인증 선포식에 참석해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교직원·지역사회와 함께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이날 인증 선포식은 ‘더 나은 평화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곡란초의 IB 여정에 있어, 교육공동체의 열정과 도전이 맺은 성과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 조례시행추진관리단 2025년도 활동 공유 및 2026년도 운영계획 회의 주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조례시행추진관리단’ 공동단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11일,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열린 조례시행추진관리단 회의에 참석하여 2026년도 운영계획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운영계획으로 조례사업추진 우수부서 선정 계획 조례시행추진관리단 백서 발간 계획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으며, 특히 이번 회의가 마지막 운영 회의인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