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21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0 20:43:42
  • -
  • +
  • 인쇄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 등 총 25점 시상
▲ 방송통신위원회

[뉴스스텝] 방송통신위원회는 12월 10일 경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1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공모전을 통해 시청자가 제작에 참여한 창의적인 영상과 오디오 작품을 발굴해 격려하고 시청자의 방송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의 공로를 기리는 자리이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세 달 동안 △신규영상 작품상 △방영영상 작품상 △오디오 작품상 △주제영상 작품상 △특별상 등 분야별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39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접수된 일반 국민들의 의견을 종합해 창의력, 기획력, 연출력, 완성도 등을 평가하고 대상 1점, 분야별 최우수상 5점, 우수상 9점, 장려상 10점을 선정했다.

올해 대상은 26명의 청년들에게 ‘삶’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인터뷰해 ‘갓생’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20대 청춘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한 ‘갓생면접’이 수상했다.

아울러 올해 ‘환경’을 주제로 신설된 주제영상 작품상 분야에는 물떼새를 통해 금강생태계의 변화를 조명한 ‘물떼새, 날다’가, 특별상 분야에는 청각장애인의 방송참여와 정보접근권 향상에 기여한 ‘경기도농아인협회’가 선정됐다.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상혁 위원장은 개막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가 발전함에 따라 시청자가 적극적으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시청자 중심의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며 “시청자 중심의 미디어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상하수도본부, 내년 핵심사업 발주·집행 로드맵 점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5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본부장과 각 부장·단장, 과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26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6년 상하수도 분야 주요 사업의 추진 일정과 집행계획, 예상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부서별 역할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발주·공정 일정은 물론 민원·공정지연·국비 연계 등 리스크 요인을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생애주기 공공 동물복지 체계 갖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향해 동물복지 인프라를 돌봄부터 입양‧여가‧장묘로 확장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동물복지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 제주도는 1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에서 반려동물 놀이공원과 제2 동물보호센터 개관식을 열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인프라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반려문화의

구리시의회, 2026년도 예산안 7,437억4,720만2천원으로 최종 의결

[뉴스스텝] 구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9일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심의하여 총 743,747,202천원으로 수정의결했다.권봉수 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심의결과서를 통해 2026년 내수 부진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이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둔화된 1.8%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라 재정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동력 확보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