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장,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을 위한 8개 홈쇼핑사업자 최고 경영자 간담회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22:44:43
  • -
  • +
  • 인쇄
소비자중심경영 자율실천 공동선언
▲ 공정거래위원회

[뉴스스텝]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12월 17일 8개 홈쇼핑 CEO들과 만나, 소비자중심경영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성욱 위원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를 소비자와 기업들에 더욱 알리는 것에 홈쇼핑 사업자들의 자발적인 TV 광고 등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 이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홈쇼핑 사업자들이 제작·방송 중인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TV광고 영상은 소비자중심경영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조성욱 위원장은 "최근 ESG 경영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불공정·갑질 기업은 소비자에게 외면받게 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과 공정·상생의 가치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밝했다.

특히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와 협력사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중심경영과 상생에 더욱 중점을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홈쇼핑 사업자들도 소비자중심경영이 기업경쟁력과 직결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기업의 최고 경영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홈쇼핑의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 공정거래 및 소비자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조성욱 위원장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중심경영 자율실천 선언문’을 공동으로 작성하고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의 확산과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동구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 성료

[뉴스스텝]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단체 등 6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행사는 올해 사업 경과

사상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합 평가에서 모범 센터 인증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민간위탁 운영하는 시설인 사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5년 성평등가족부에서 실시한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상 종합평가 결과 상위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전국 약 222개 학교밖청소년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행되는 첫 정기 평가로 센터 인프라 운영 성과 협력체계 지자체 연계 노력 운영사례의 우수성 등 다양한 지표에서 모범 센터로 인정받은 것이다.사상구 학교밖청

수원특례시, 생활개선회와 함께 절기음식 체험·동지 팥죽 나눔

[뉴스스텝] 수원특례시는 12일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 생활개선회 절기음식 체험 및 팥죽 나눔 행사’를 열었다. 생활개선회원과 시민들은 동지(12월 22일)를 앞두고, 전통 절기음식인 팥죽을 함께 만들며 세시풍속의 의미를 배웠다. 생활개선회원들은 역할을 나눠 재료를 준비하고, 팥죽을 만들었다. 완성된 팥죽은 소외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생활개선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팥죽이 이웃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