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K-Girls’ Day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7 22:50:59
  • -
  • +
  • 인쇄
메타버스 플랫폼 제공 SK텔레콤 최우수 체험현장 선정
▲ ‘제8회 K-Girls’Day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는 ‘제8회 K-Girls’ Day 시상식’을 27일 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본 시상식은 ‘제8회 K-Girls’ Day’에 참여한 여학생과 기업·연구소 중, 우수 체험수기를 작성한 학생과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한 기관을 치하하고 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K-Girls’ Day’는 여학생에게 산업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개최된 ‘제8회 K-Girls’ Day’에는, 전국 40개의 중·고·대학교 여학생 2,334명이 총 30개의 산업기술현장을 체험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우수 체험현장으로 선정된 기관과 ‘K-Girls’ Day 챌린지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기를 작성한 학생 등 기관 3곳·개인 9명이 산업부 장관상 및 KIAT 원장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볼류메트릭 콘텐츠 제작 체험기회 등을 제공함으로써 심의위원회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체험현장으로 선정됐다.

우수후기로 선정되어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수지 학생은 “현직자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고 행사 이후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김상모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산업부는 생생한 공학·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여학생의 이공계열 진학과 산업현장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2014년부터 K-Girls’ Day를 개최해 왔다”라고 하며 “정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더 많은 여학생이 다양한 산업기술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