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인프라 성과교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13:04:10
  • -
  • +
  • 인쇄
주요성과와 협력경험 공유, 토론을 통한 성과확산 촉진
▲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인프라 성과교류회 개최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월 21일 코엑스에서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인프라‘ 51개 지정기관, 유관기업 및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3N은 일본 수출규제, 미·중 무역분쟁 등 글로벌 공급망 재편 위기에 대응하고자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개발 역량 결집해 국내 소부장 산업의 자립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되어 51개 지정기관 성과와 산업계 현장과의 협력 경험을 공유하고 소부장 글로벌 공급망 대변혁의 파고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한다.

첫 번째 순서로는 한국기계연구원 초정밀시스템연구실, 나노종합기술원 나노공정기술부, KAIST 소부장기술자문단 등 우수성과로 선정된 7개 기관의 주요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이솔 김병국 대표이사의 반도체 소재개발 가속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 미코세라믹스 이만균 부사장 산학 협업을 통한 반도체 부품의 품질개선과 분석 인프라 구축 등 3N과 기업이 협력해 기술애로 해결 및 성과 창출 사례를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소부장 관련 산학연 전문가를 초청해 각 분야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하고 공급망 대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자리를 마련한다.

김성수 연구개발투자심의국장은 “성과교류회를 통해 우수 역량을 보유한 국가연구인프라들이 자신만의 글로벌 비전을 성숙시키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며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인프라 사업을 마중물 삼아 참여 산학연들이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협력으로 소부장 위기극복 및 자립역량 강화를 가속화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광주·전남 암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8년 연속 역량 입증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8년 연속 암 관리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역 보건의 대표적 모범 지자체로 자리잡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4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에서 열린 ‘2025년 광주·전남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앞서, 함평군은 2024년에도 암 예방 관리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올해까지 연속된 성과로 함평군의 체계적인 암 관리 정책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이번

금산군, 2025년 규제혁신 및 적극행정 교육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11일 금산읍 청산회관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규제혁신 및 적극행정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규제개혁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행정규제 개선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공직자의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규제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중앙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지역 특성에 맞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

국공립불로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 초록나눔아트페어 수익금 전액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탁

[뉴스스텝] 인천 서구 지역에 따뜻한 나눔의 온기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국공립불로대광로제비앙어린이집(원장 최은경)이 초록나눔아트페어 행사 수익금을 인천 서구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인천서구복지재단(이사장 강범석)에 지정기탁 했다.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예술적 표현을 통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 그 결과물로 나눔의 가치와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며 공동체 일원으로서 타인을 배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