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기간 국립임실호국원 ‘온라인 참배’로 대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22:30:31
  • -
  • +
  • 인쇄
헌화 및 참배사진 전송 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
▲ 설 연휴 기간 국립임실호국원 ‘온라인 참배’로 대체 운영

[뉴스스텝] 국립임실호국원은 참배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설 연휴기간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현장 참배 대신 ‘온라인 참배서비스’로 대체 운영된다.

이로 인해 설 연휴기간 국립임실호국원 야외 묘역, 제1충령당 및 제2충령당 등 전 구역 입장이 불가하고 제례실·참배객 대기실·식당 등 실내 편의시설과 셔틀버스 운행도 전면 중단된다.

이번 조치는 설 연휴기간 국립묘지 참배객 밀집에 따른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다.

다만, 1월 29일부터 2월 2일 간 기일·삼우제·49재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예약을 받아 제한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이장 관련해서는 호국원 이장은 중단되나, 작고하신 분에 대한 일일 안장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국립임실호국원은 국립묘지 일시 운영중지에 따른 유가족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참배 서비스를 확대·시행할 예정이다.

첫째,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 ‘온라인 참배’를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안장자 참배하기, 추모 글 남기기, 온라인 차례상’을 운영한다.

둘째, 국립묘지 의전단이 묘소·영정 앞에서 헌화하고 참배하는 사진을 찍어 유족에게 전송해 드리는 ‘헌화 및 참배사진 전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국립임실호국원은 “설 연휴기간 전국 12개 국립묘지 운영 중지 및 온라인 참배서비스 대체 운영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립묘지를 방문하는 보훈가족 및 국민의 안전을 위한 방역당국과 긴밀한 협의 끝에 내린 불가피한 조치로서 불편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