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농업기술센터, 소형특수농기계 면허취득교육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8 09:21:13
  • -
  • +
  • 인쇄
농기계 교육‘인기’, 교육비 50% 지원
▲ 영월군 농업기술센터, 소형특수농기계 면허취득교육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영월군은 영농의 기계화와 농업인 인력해소를 돕기 위해 지역 농업인에게 소형특수농기계 면허취득을 위한 교육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업인들의 영농규모 확대 및 농작업 기계화로 3톤 미만의 굴삭기와 스키드로더, 지게차 등 소형특수농기계에 대한 운전자격증 필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3톤이상의 중장비의 경우 운전기능사 시험을 보고 합격해야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3톤 미만의 굴삭기, 스키드로더, 지게차의 경우 지정교육기관에서 12시간의 이론, 실기 교육을 이수하면 해당 시군에서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어 교육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 같은 기종은 전문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운전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비 부담도 상당하다.

이에 군은 관내 농업인의 부담은 덜고 전문성은 높이며 또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3가지 기종에 대한 교육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10회에 걸쳐 2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강생은 교육비의 50%인 15만원만 자부담하게 된다.

소형 특수농기계 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영월군 농업인은 영월군 농기계임대사업소로 교육신청을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 농기계임대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터미널·전통시장에 소방차 전진 배치’ 경남소방본부, 설 연휴 24시간 비상체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근무 기간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1만 3천5백여 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731대가 24시간 즉시 출동할 수 있는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춘다.소방본부는 연휴 기간 화재 등 각종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귀성객과 인파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