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사업체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9 09:42:32
  • -
  • +
  • 인쇄
지난 26일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19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2월 9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 ‘2022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앞서 사업체조사에 대한 조사요원들의 이해와 업무책임감을 높이고 정확한 조사 결과와 성공적인 조사추진을 위해 지난 26일 시청 시민회의장에서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19명을 대상으로 사업체조사 조사지침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사업체조사의 목적 및 개요, 현장 조사요령, 조사표 작성요령, 조사표 작성, 현장조사 시 안전사고 예방, 코로나19 준수사항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대상은 조사기준일에 삼척시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로 삼척시에는 약 8,155개 업체가 해당된다.

조사는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방문 면접조사를 원칙으로 코로나19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전화/배포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 12개 항목을 조사해 2022년 12월에 확정 공표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조사 환경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업체조사 결과가 정부 및 지자체 정책 수립, 민간기관 경제 분석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자료가 됨으로써 해당 사업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