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재택치료상담센터” 지역 실정에 맞게 개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1 11:16:53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최근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재택치료자의 체계적인 관리·지원을 위해 “재택치료상담센터”를 정선군 실정에 맞게 운영하기로 했다.

군에서는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로 재택치료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정선군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재택치료상담센터”를 구성하고 “행정상담, 의료상담, 물품배송”전담반을 구분해 운영하기로 했다.

“행정상담반”은 평일에는 정선군콜센터에서 야간주말·공휴일에는 전담 인력을 채용해 24시간 운영하고 재택 치료 수칙, 증명서 발급, 생활지원비 신청 등 안내 역할을 담당한다.

“의료상담반”은 재택치료 의료기관과 정선군 관내 비대면 진료 의료기관으로 연계해 재택치료자의 건강 상태 확인 후 필요시 의약품을 처방하고 집중관리군에 대해서는 강원도에서 지정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에서 1일 2회 건강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물품배송반”에서는 재택치료자 중 집중관리군에 대해 당일 신속한 배송을 위해 재난부서에 별도 전담팀을 구성, 재택치료 건강키트와 처방 의약품을 배송한다.

아울러 군에서는 정선군립병원을 비롯한 연세의원, 우리들의원, 하나의원 등을 비대면 진료 의료기관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정선군 관내 의료기관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 상황에 따라 지원인력을 확충해 재택치료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군민들에게 이상 증상이 있을 때 빠른 코로나 검사만이 내 가족과 이웃의 전파를 줄일 수 있다”고 적극적인 검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