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노하우 전수 ‘공유하쉐어’ 방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1 21:35:43
  • -
  • +
  • 인쇄
제품 개발, 판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1:1 솔루션 및 노하우 제공
▲ 공유하쉐어 로고 [사진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뉴스스텝] 소상공인방송(원장 신동욱)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이익공유형 사업화지원’에 참여한 소상공인 12곳의 성장기를 담은 ‘공유하쉐어(share)’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전달과 제품·점포의 집중 홍보를 지원한다.

함께의 가치, 공유하쉐어는 소상공인의 제품 및 점포의 붐업과 이슈화로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고자 ▲점포 경영 및 제품 진단 ▲솔루션 제시 ▲개선 과정 및 결과 ▲이익공유 실현 등 이익 공유형 사업 과정을 세분화해 총 12편으로 내실 있게 담아냈다.

본방송은 토~일 밤 9시, 재방송은 월~금 오전 10시, 밤 10시에 송출된다.

소상공인 12곳의 솔루션 과정 외에도 비대면 소비,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경영 노하우, 온라인 판로, 홍보 등 유사 분야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화제성을 높이기 위해 유쾌한 에너지와 탁월한 진행력으로 호평을 받는 방송인 도경완이 MC를 맡았다.

이어 소상공인 업체의 객관적 평가와 솔루션 결과 점검을 위해 개그우먼 홍윤화, 김지민, 오나미 그리고 미스트롯 김나희가 직접 점포를 방문해 홍보를 지원한다.

소상공인 멘토로 성공 CEO는 나드리쫄면 정희윤 대표, 샐러데이즈 박상국 대표를 포함해 12명의 성공 CEO가 참여했다.

이 밖에도 토니오 셰프 등 9명의 전문가 군단이 출연해 점포 경영, 레시피 개발·개선, 온라인 홍보 등을 솔루션 과정을 통해 전수한다.

2월 19, 20일 저녁 9시 방영되는 5, 6회에서는 우리나라 최초 수제화 거리인 염천교에서 약 50년간 구두와 깔창을 제조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과 10년 동안 연구·개발해 뛰어난 가공 기술을 보유한 소상공인 해외 판로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전달한다.

이와 함께 개그우먼 김지민을 위해 장인이 한 땀 한 땀 정성스레 제작한 맞춤형 새 신발 공개 및 ‘개로트(개그우먼+트로트)’ 가수 김나희의 디저트 만드는 실력이 최초 공개된다.

소외 이웃에게 꾸준한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MC 도경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데도 지역 사회와 저소득층에 이익을 공유한 소상공인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며 “소비자는 소상공인을 돕고, 소상공인은 이익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착한 선순환 공유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유하쉐어는 매주 토, 일 밤 9시 ▲KT Olleh TV 223번 ▲SK Btv 271번 ▲LG U+ TV 246번과 전국 케이블 TV 89개 업체,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 유튜브 채널, 네이버TV에서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 홍보 강화를 위해 2월 27일까지 시청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유하쉐어 방송 시청 뒤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 시청 소감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직접 받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