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지역 활성화를 이끄는 문화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09:01:11
  • -
  • +
  • 인쇄
평화지역 붐업을 위한 맞춤형 문화행사 및 홍보마케팅 추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 개최를 통해 평화지역별 명품 코스를 집중적으로 지속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2년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평화지역 명소 피스엔티어링 ’은 비무장지대 명소 · 길과 연계한 미션 투어 방식의 이색적 탐방체험 프로그램으로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참여가 가능하며 지역별 축제 또는 특화사업 등 연계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지역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찬가지로 ‘22년에 새롭게 준비 중인 ‘평화의길 트레킹 사뿐사뿐 페스티벌’은 평화지역 생태·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평화의길 걷기 프로그램으로 트레킹 연맹, 걷기협회 등 유관단체와 함께 작은 음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함으로써 평화지역을 찾는 방문객의 발길을 더욱 가볍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및 안보유적지 등을 두루 체험하는 ‘평화공감 DMZ 힐링여행’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블로거 및 유튜브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평화지역 방문객을 위한 숙박비 지원·농특산품·지역상품권 등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통일부 국비확보에도 노력하는 한편 일반인들이 느끼는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의 접근성 및 방문의 어려움을 고려해 누구나 친근하게 평화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명품 코스를 상품화해 홍보·마케팅을 통한 관심 유발 및 관광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강원도는 평화지역의 침체된 지역분위기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특색을 살린 비무장지대 평화지역 맞춤형 문화행사를 통해 주민들 및 관광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분위기를 붐업 시킬 예정이며 평화지역의 관광지·특산품·액티비티 등 지역소득과의 연계성이 강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종합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지원해, 확산력 있는 방송매체 송출을 통한 평화지역 방문동기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용식 강원도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 “평화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행사 뿐 아니라, 지역의 특색을 살린 소규모 공연 및 행사를 기획·추진해 안전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지속적으로 펼쳐질 수 있도록 코로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