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강원 남부 주민 건강증진 “사북생활체육공원” 조성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09:54:47
  • -
  • +
  • 인쇄
▲ 정선군, 강원 남부 주민 건강증진 “사북생활체육공원” 조성 박차
[뉴스스텝] 정선군은 주민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인 사북생활체육공원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강원 남부 지역주민들의 취미, 여가, 스포츠 활동을 통한 삶의 즐거움과 건강증진은 물론 힐링, 휴식, 화합의 장을 위한 체육공원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숙원사항 해결을 위해 사북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서는 구)북일정수장 유휴부지에 국·도비 등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7,206㎡ 규모에 4계절 사용이 가능한 전천후 풋살장을 비롯한 인라인 스케이트장, 체력단련 시설, 캠핑장, 나무그늘 쉼터 등을 마련한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체험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한다.

군은 강원 남부지역에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사북생활체육공원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와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강원 남부지역 주민들이 스포츠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북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이 상반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