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시장 타워주차장 3월 1일 개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10:53:27
  • -
  • +
  • 인쇄
주차불편 걱정 말끔히 지운다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 원통시장 타워주차장이 28일 준공되면서 전통시장 인근 빚어졌던 교통혼잡 문제가 깨끗이 해소될 전망이다.

원통시장은 시장과 많은 상점가들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지만, 2차선 좁은 도로폭에 주차공간까지 협소해 만성적인 교통 혼잡이 빚어졌던 곳이다.

군은 지난 2018년부터 올해 1월까지 국비 54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19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743㎡,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원통전통시장 타워주차장을 조성했다.

총231대가 주차할 수 있는 타워형 주차장은 효율적 공간관리와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 관제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주차장 내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들어서 있다.

군은 주차장 조성으로 지역주민 통행과 시장이용이 편리해질 뿐 아니라 현재 원통시장 인근에 조성하고 있는 버섯특화단지 등 주요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워주차장은 오는 3월 1일부터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며 주차장 이용료 유료화를 위한 행정예고를 거쳐 5월부터 위탁 운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과 시장 상인회의 오랜 숙원이었던 전통시장 주차장이 운영을 시작하면 주변 주차불편이 대폭 해소되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을 찾는 발걸음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