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사업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15:16:29
  • -
  • +
  • 인쇄
▲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8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과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 설명회’를 진행했다.

태백시 꿈드림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추진방향, 운영계획, 운영 일정, 꿈드림 프로그램 진행 내용 등을 안내했다.

또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학교밖청소년의 능동적 참여와 성취를 통한 성장을 돕고자 ‘슬꿈생’을 오는 4월까지 운영한다.

‘슬꿈생’ 프로젝트는 학교밖청소년이 1388청소년지원단과 지역 협력업체를 라운딩, 체험 후 직업·진로·자기개발 과정을 흥미와 목표에 따라 선택하고 지도자와 계획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체험 및 교육내용은 그래픽디자인 및 워드 자격증 교육과정 안내 문화기획 및 미술·공예 활동 목공예 물품 제작 체험 6차 산업체험 승마체험 등이 있다.

김미희 센터장은 “이번 슬꿈생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원도와 시에서는 꿈드림 수당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교밖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