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고충민원을 해결해드립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3 09:34:24
  • -
  • +
  • 인쇄
3월 4일까지 상담신청 사전예약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에서는 시민들의 고충과 애로 해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오는 3월 16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해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각 분야별 전문관과 협업기관 상담관들이 동해시를 방문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다.

행정기관·공공기관·지자체 등의 처분과 관련해 고충이나 불편을 겪고 있거나,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 법률상담, 소비자피해구제, 지적분쟁, 노동관계 등 모든 분야에 대해 누구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월 4일까지 동해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사전 예약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담당관 감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시민이 직접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민원이나 애로사항을 조금이나마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