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익 행복청장,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등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3 23:22:52
  • -
  • +
  • 인쇄
건설현장 찾아 시설안전 확보·감염병 대응 등 당부
▲ 박무익 행복청장,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등 현장 점검

[뉴스스텝] 박무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23일 행복도시~조치원 도로건설현장 및 119특수구조단 청사 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른 현장의 방역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공사 현장과 최근 준공한 119특수구조단 청사의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행복도시~조치원 도로확장공사’는 국도 1호선의 교통량 증가에 대응해 기존 4차로를 6차로~8차로로 확장해 행복도시와 조치원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9년에 착공해 2023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119특수구조단은 정부세종청사를 비롯한 국가중요시설의 방호와 대형화재, 테러·화학물질 유출사고 등 특수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업무·훈련시설로 2018년 착공해 올해 2월 준공했다.

박 청장은 현장관계자로부터 코로나19 방역관리 현황 및 공사현황을 청취하고 꼼꼼히 점검한 뒤 “코로나19 예방 관리 및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