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전망대 평화관광지 생태적산지전용지구 지정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06:42:29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현내면 명호리 산31번지 일원 179,143㎡에 통일전망대 평화관광지 생태적산지전용지구 지정 신청을 추진한다.

생태적산지전용지구 지정신청은 ‘민간인통제선 이북지역의 산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9조에 따라 민간인 통제선 이북지역에서 3ha이상의 산지전용시 생태적 산지전용 지구의 지정기준에 따라 적합여부 및 타당성을 조사하게 된다.

군은 생태적 산지전용지구 지정을 통해 총사업비 280억원이 투자되는 통일전망대 평화관광지 조성을 추진할 계획으로 관광지내에는 주차장, 단지내 도로 통일전망타워, 한민족문화관, 금강산 자생초 화원, 금강산휴게소, 트리탑 네트워크, 소원성취 정원, 망향루 등이 조성된다.

또한, 통일전망대 관광지 지정 생태적산지전용지구 지정 협의를 위해 2월22일 강원도청 산림관리과와 동부지방산림청을 방문해 생태적 산지전용지구 지정 신청서 접수 및 향후 추진일정을 협의했다.

군 관계자는 “동해북부선철도와 동해고속도로 건설계획이 발표되면서 통일북방경제시대 우리군의 위상에 걸맟는 평화관광지 조성이 시급한 실정으로 통일전망대 평화관광지가 생태적 산지전용지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