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켜’ 앱 통해 매주 금요일 할인쿠폰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09:20:08
  • -
  • +
  • 인쇄
‘일단 시켜’ 앱에서 1만5천 원 이상 주문 시 ‘불금’ 할인쿠폰 사용 가능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25일부터 강원도형 공공배달 앱 ‘일단 시켜’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불금’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불금’ 할인쿠폰은 양구지역에서 최소 1만5천 원 이상 카드나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일단 시켜’ 앱을 통해 주문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강원도도 매주 목요일마다 3천~5천 원 상당의 ‘일단 시켜 불목 쿠폰’을 발급하고 주문건수 최다고객 20명에게 강원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 1월 도내 모든 시군이 참여해 완전체가 된 강원도형 공공배달 앱 ‘일단 시켜’는 광고료와 수수료, 입점료가 없어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함으로써 경영의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착한’ 앱이다.

양구군은 지난해 10월6일부터 ‘일단 시켜’ 앱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가맹점은 107개에 이르고 누적 주문건수는 5400건에 달해 누적 매출액 1억2900만여 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일단 시켜’ 앱 가입은 군청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창현 경제일자리과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불금’ 쿠폰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배달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