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원주시 평생학습 배달강좌 1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5 08:39:24
  • -
  • +
  • 인쇄
7~10인 이내 학습단체 구성해 원하는 장소에서 수강
▲ 2022년 원주시 평생학습 배달강좌 1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학습관은 오는 3월 2일부터 평생학습 배달강좌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배달강좌는 시민이 7~10인 이내 학습단체를 구성해 원하는 강좌와 장소를 신청하면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강좌를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신청 가능한 강좌는 요가, 가죽공예, 서예, 통기타, 영어회화, 스마트폰 사용, 유튜브 제작 등으로 다양하며 협의를 통해 원하는 강좌를 새로 개설할 수도 있다.

3월 2일부터 18일까지 원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배달강좌는 총 15개 단체를 선정하며 이 중 4개 단체는 노인, 장애인 등 교육 취약계층에 우선 배정하고 4월 1일부터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작년에는 배달강좌를 통해 38개 모임 총 386명의 수강생이 참여했으며 이 중 9개 강좌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학습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