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5 09:33:20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농촌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도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추진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어촌정비법에 따라 농촌지역에 노후주택을 개량하고자하는 자,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관내로 귀촌하는 자 등에게 주택의 신축 또는 수선비용을 농협에서 저금리로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군은 올해 64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업대상자로 확정되면 주택 개량 또는 신축 후 주택과 토지 등을 담보로 최대 2억원까지 대출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고정금리 연리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해 1년 거치 19년 상환, 3년 거치 17년 상환 조건이다.

사업대상 주택은 연면적 150㎡를 초과할 수 없으며 취득세 280만원 한도 내에서 감면 혜택과 지적측량수수료 30%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이번 주택개량사업은 3월 10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이상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사업으로 농촌지역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유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