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률 77% 넘어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12:24:22
  • -
  • +
  • 인쇄
지급 첫 주 77%, 3만5839명의 군민 재난지원금 수령해
▲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률 77% 넘어서
[뉴스스텝] 횡성군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3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률이 지난 26일 77%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변이바이러스 출현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력 및 민생 안정을 위해 2월 21일부터 전 군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횡성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3차 재난지원금’지급에 들어갔다.

특히 군민 편의 증진과 지급률 제고를 통한 지역 경제 훈풍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청 첫날인 21일부터 사흘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기간동안 3차 재난지원금 발행액 92억원의 59%에 해당하는 55억 8백만원가량이 지급됐으며 2월 26일 기준 71억 6천 7백여만원, 35,839명의 군민이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것으로 집계됐다.

횡성군은 3월 31일까지‘읍·면 전담 창구’를 계속 운영하며 이번에 지급된 재난지원금은 올해 8월 31일까지 횡성군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온라인 결제나 유흥시설, 사행성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한편 횡성군의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은 이번이 세 번째이며 1차·2차 재난지원금 모두 대상 인원 96%가 수령 했고 지급된 재난지원금의 99%가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횡성군 관계자는“3차 재난지원금이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의 봄을 맞이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직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은 군민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의회, 설 앞두고 복지현장 찾아 ‘민생 소통’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는 2월 11일, 김해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우리들의 집’과 ‘김해동부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 및 종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위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시설 이용자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최학범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통합돌봄지원단 일자리 어르신과 주거환경 개선 지원

[뉴스스텝]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지난 2월 11일, 용당2동에 거주하는 김경수(가명)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통합돌봄지원단 참여 어르신 4명과 복지관 직원 3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평소 거동의 불편함 등으로 가사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을

광주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지원정책 강화한다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국가책임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한다.먼저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인력 지원을 확대한다.시교육청은 지난해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광주세광학교에 이어 올해부터는 은혜학교에도 간호사를 지원한다.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실내악단 운영을 남구 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해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학교현장의 행정 부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