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차 세계산림총회 알리미 40인의 대학생 홍보단 해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23:26:57
  • -
  • +
  • 인쇄
7개월간의 활동 성과 평가와 우수 홍보단 시상
▲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알리미 40인의 대학생 홍보단 해단

[뉴스스텝] 산림청은 지난 2월 24일 산림청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 관계자 및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 3기’ 해단식을 가졌다.

해단식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개최 장소인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으며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각 팀에서 1명씩은 현장에 참석하고 나머지 팀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각 홍보단은 발표를 통해 7개월간의 활동 결과를 공유했고 평가를 통해 우수 홍보단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산림청은 참신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작년 7월 홍보단 40명을 선발했고 올해 2월까지 홍보단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홍보하고 관심을 고조시켰다.

홍보단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온라인으로 알리기 위해 팀별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등 다양한 사회 관계망 서비스 경로를 활용했다.

10개 팀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 구독자·팔로워 수는 약 25,000명에 달했고 제작한 콘텐츠는 1,500건이 넘었으며 조회 수는 약 18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는 등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는 데 상당 부분 기여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일부 홍보단은 ‘비정상회담’에서 벨기에를 대표해 출연했던 줄리안을 섭외해 채식과 세계산림총회를 연관 지어 홍보콘텐츠를 제작했으며 또 다른 홍보단은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세계산림총회를 ‘산림올림픽’으로 홍보하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박은식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 주신 홍보단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공식적인 홍보단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칠곡군 대중제 골프장(4개소) 칠곡군민 그린피 할인 협약 체결

[뉴스스텝] 칠곡군의 4개 대중제 골프장이 칠곡군민에게 그린피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김재욱 칠곡군수와 칠곡군 대중제 골프장 대표자들은 지난 15일 칠곡군청에서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가산 C.C, 노블레스 C.C, 세븐밸리 C.C, 아이위시 C.C가 참여했으며, 칠곡군민(신분증 지참)을 대상으로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없이 그린피 10,000원 할인을 주요 내용으로

부산시의회, 동천을 부산의 정주와 수변의 핵심축으로! 일하는 도시에서 머물고 살아가는 도시로

[뉴스스텝]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정태숙 의원(남구2, 국민의힘)은 12월 11일에 열린 제33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장기간 계속된 동천 수질개선 사업을 제대로 마무리 짓고, 이제는 정주 인구를 배려한 도심의 활성화로 세계적 관광지로의 도약할 것을 주창했다. 부산시는 시 전역의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 중으로, 지난 2015년부터 3백억 원이 넘는 예산을 들여 동천의 수질개선 사업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 5분 자유발언, ‘공공부터 민간까지... 장애인 의무고용, 부산이 먼저 바꿉시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종율 의원(북구4, 국민의힘)은 11일 제33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장애인의 일할 권리가 제도보다 현실에서 더 크게 막혀 있어, 부산이 먼저 의무고용을 바로 세워야 한다’며 강력한 대책을 촉구했다.박종율 의원은 전국 공공부문 장애인 고용률이 3.9%로 법정 의무고용률(3.8%)을 근소하게 상회하고 있지만, 실제 세부 지표는 여전히 미흡하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