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90% 지급완료. 3월 14일까지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2 09:15:57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민 10명 중 9명이 시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에 따르면 3월 1일 기준 동해시민 90,075명 중 81,570명에게 재난지원금 지급을 완료했다.

이에 따른 재난 지원금은 163억여원에 이른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1인당 20만원씩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2월 14일부터 신청·접수에 나서고 있다.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 경기 부양을 위해 동해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동해페이로 지급되며 오는 6월 30일까지 소비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3월 14일까지 가능하며 시는 온라인 신청 외 각 동 행정복지센터 내 전담 접수창구를 만들어 오프라인 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신청은 세대주가 직접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해야 하며 세대주가 방문할 수 없으면 세대주의 신분증과 위임장을 지참해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재난지원금이 시민 여러분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