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산불 피해주민 심리회복 지원 서비스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7 09:21:15
  • -
  • +
  • 인쇄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 안심 심리상담 실시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최근 산불로 인한 피해주민의 불안한 마음을안정시키고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심리지원 서비스는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요원과의 상담을 통해 초기상담과 정신건강 평가척도 등을 검사하고 상담과정에서 정신건강 고위험군이 발견되면 심층 심리상담과 정신의료기관 등에 연계해 치료를 진행한다.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주 망상동 등 주민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10회 실시했으며 오는 18일과 21일에 추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시는 산불 심리상담이 완료되면 마음 안심버스를 통해 산불피해 마을별 심리상담을 실시할 계획으로 마음 안심버스는 자가 관리 키트, 스트레스 검진기, 가상현실 힐링기기 등 각종 장비를 갖추고 있어, 산불로 인한 불안감을 다소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식순 동해시보건소장은 “이번 산불 피해로 트라우마가 생기셨다면 치료를 받아 심리적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며 “불안, 불면,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혼자 힘겨워하지 마시고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당부드리며 피해 주민들이 정신적 충격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갑작스러운 심리적 충격을 받게 되면 극심한 피로감과 신체적탈진을 경험할 수 있고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안 등 통제할 수 없는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평소와 달리 식사와 수면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