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천안갑 교육부 특별교부금 19억3800만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7 21:56:14
  • -
  • +
  • 인쇄
남산초 화장실 증축/보수, 부영초 교실바닥교체, 성정초 창호교체 공사
▲ 문진석 의원, 천안갑 교육부 특별교부금 19억3800만원 확보

[뉴스스텝] 문진석 의원은 교육부로부터 천안시 동남구 원성동 남산초등학교 화장실 증축/보수사업 10억 6,500만원, 서북구 성정동 성정초등학교 창호교체사업 6억 5300만원, 목천읍 부영초등학교 바닥교체사업 2억 2천만원 등 특별교부금 19억 3,8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남산초등학교는 1944년 개교 이후, 화장실이 노후되고 학생수 대비 화장실이 부족해, 큰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화장실 증축에 약 4.9억, 보수에 약 5.7억을 사용해,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성정초등학교는 창호 노후가 심해 냉난방 효율 저하 및 방음 문제가 발생하고 강풍 발생 시 창호 흔들림으로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으로 총 42실의 창호가 교체될 예정이다.

부영초등학교는 2000년 개교 시 교실 바닥이 목재 후로링으로 설치되어 장기간 사용으로 색이 변색되고 보행 시 소음이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해 왔다.

목재 특성상 시설 노후로 인한 잦은 파손과 가시 등이 튀어나와 학생들의 안전에도 위협이 되어 바닥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으로 4월부터 약 11개월간 총 1,553㎡의 목재 바닥을 교체할 예정이다.

문진석 의원은 “교육은 국가의 미래다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천안의 미래에 투자하겠다”며 “천안의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