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46.75억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21:04:10
  • -
  • +
  • 인쇄
동두천외고 옥상방수 5.82억원, 연천 은대초 체육관 증축 10억원 등 총 7개교

[뉴스스텝]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은 21일 교육부로부터 동두천·연천 관내 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특별교부금 총 46.75억원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교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교사동 및 기숙사동 옥상방수 5.82억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신축 10억원, 전곡초등학교 별관동·후관동 창호교체 14.46억원, 연천왕산초등학교 외벽보수 4.41억원, 백학초등학교 외벽보수 3.59억원, 전곡중학교 한여울관 창호교체 3.73억원, 청산중학교 외벽보수 4.74억원이다.

동두천외고의 교사동과 기숙사동은 옥상방수 노후로 인한 균열과 들뜸, 탈락으로 누수 위험이 커져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그러나 이번에 긴급 확보된 특교로 외벽보수 및 옥상방수 공사를 실시해 누수를 방지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게되면서 학습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연천 은대초 학생들은 그동안 우천시, 혹한기, 미세먼지 등 야외체육활동이 불가할 때 실내 활동공간이 없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해 교육 특교로 14억원을 확보하며 은대초 체육관 신축 사업을 추진했었다.

이번 10억원 추가 확보로 사업 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게 됐다.

이외에도 연천·동두천 관내 노후된 학교들에 국비 예산이 대거 확보되면서 외벽보수, 창호교체 등 교육환경개선을 통해 현대화 시설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코로나 팬데믹이 계속되는 상황 속에 동두천·연천의 각급 학교들이 정상 개학을 실시했음에 따라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많은 학교의 교육시설이 새봄맞이 개선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현장 확인과 예산확보로 지역 내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