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46.75억원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21:04:10
  • -
  • +
  • 인쇄
동두천외고 옥상방수 5.82억원, 연천 은대초 체육관 증축 10억원 등 총 7개교

[뉴스스텝] 국민의힘 김성원 국회의원은 21일 교육부로부터 동두천·연천 관내 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특별교부금 총 46.75억원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교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교사동 및 기숙사동 옥상방수 5.82억원, 은대초등학교 체육관 신축 10억원, 전곡초등학교 별관동·후관동 창호교체 14.46억원, 연천왕산초등학교 외벽보수 4.41억원, 백학초등학교 외벽보수 3.59억원, 전곡중학교 한여울관 창호교체 3.73억원, 청산중학교 외벽보수 4.74억원이다.

동두천외고의 교사동과 기숙사동은 옥상방수 노후로 인한 균열과 들뜸, 탈락으로 누수 위험이 커져 안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그러나 이번에 긴급 확보된 특교로 외벽보수 및 옥상방수 공사를 실시해 누수를 방지함으로써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게되면서 학습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연천 은대초 학생들은 그동안 우천시, 혹한기, 미세먼지 등 야외체육활동이 불가할 때 실내 활동공간이 없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해 교육 특교로 14억원을 확보하며 은대초 체육관 신축 사업을 추진했었다.

이번 10억원 추가 확보로 사업 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게 됐다.

이외에도 연천·동두천 관내 노후된 학교들에 국비 예산이 대거 확보되면서 외벽보수, 창호교체 등 교육환경개선을 통해 현대화 시설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코로나 팬데믹이 계속되는 상황 속에 동두천·연천의 각급 학교들이 정상 개학을 실시했음에 따라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많은 학교의 교육시설이 새봄맞이 개선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현장 확인과 예산확보로 지역 내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