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교육용 차량, 100% 친환경차량 교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5 23:28:18
  • -
  • +
  • 인쇄
서 후보, 교육청 관용차, 유치원·학교 통학차량 등 전기·수소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
▲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교육용 차량, 100% 친환경차량 교체

[뉴스스텝]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교육청의 관용차와 통학차량을 전기차 등 친환경차량으로 교체키로 했다.

이는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차량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교육청이 앞장서 친환경정책을 실천하겠다는 의지에서다.

서 예비후보는 전북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관용차와 유치원·학교 통학차량 등 모든 교육용 차량의 교체 또는 신규 차량 수요 발생 시 전기·수소 차량으로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현재 교육청 관용차량은 승용차 21대, 대형버스 14대, 화물차 1대 등 총 39대이며 유치원 통학차량의 경우 2020년 9월 현재 총 699대에 달한다.

서 예비후보는 이러한 차량들의 내구연한이 경과될 경우 100%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하고 신규 수요 발생 시에도 친환경 차량을 구입하기로 했다.

농산어촌의 경우 이용 학생 수를 고려해 적정 크기의 통학차량으로 교체하거나, 통학 택시인 ‘에듀택시’ 운영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교육청과 학교 등 교육관련 유휴공간에 충전시설을 설치하고 지역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키로 했다.

이를 위해 차량 생산기업과 포괄적인 협력·공조를 추진키로 했다.

나아가 교육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는 방안을 전국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에게 제안하기로 했다.

서 예비후보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는 미래가 아닌 현실의 문제로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은 우리 모두의 몫”이라며 “미래사회의 주인인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용 친환경차량 교체는 친환경·생태적 전환을 위한 시작과 같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