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면 황둔지구 수리시설 개보수 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4:08:39
  • -
  • +
  • 인쇄
총사업비 38억원, 용수로 및 배수로 개보수 구조물화 추진
▲ 신림면 황둔지구 수리시설 개보수 사업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 신림면 황둔지구 수리시설개보수 사업이 진행된다.

용·배수로 개보수 등 영농편의 시설이 구축돼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황둔지구 수리시설개보수 사업을 올해 신규 추진 사업으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업의 설계·시공·감독을 맡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는 앞으로 총사업비 38억원을 투입해 황둔지구 용수로 및 배수로 등 총길이 7㎞ 구간 수리시설을 보강한다는 방침이다.

농어촌공사는 현재 현황 측량 및 현장 조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 사업 진행을 위한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사는 2024년 말 완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기헌 의원은 “황둔리 등 주민들의 현안이 해결돼 기쁘다”며 “기능이 저하된 수시리설의 보수, 보강을 통해 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영농편의 기반도 구축돼 해당 지역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