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22 봄 사이언스데이’ 온라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22:21:55
  • -
  • +
  • 인쇄
www.사이언스데이.kr에서 열려
▲ 국립중앙과학관, ‘2022 봄 사이언스데이’ 온라인 개최

[뉴스스텝] 국립중앙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과학문화축제 ‘사이언스데이’를 4월 11일부터 4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이언스데이 행사는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하는데, 이번 4월에는 온라인으로 과학체험콘텐츠 만들기, 과학강연, 과학문화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과학체험콘텐츠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과학동아리,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유관기관 등이 직접 참여해 과학체험재료를 신청자의 집으로 보내주어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과학강연은 우주분야 문화확산을 위해 천문·우주분야를 주제로 진행하며 강연 이벤트로 과학도서 및 누리호 키트를 제공하고, 과학문화공연은 ‘허풍선이 클래식 우주판타스틱쇼’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허풍선이 과학쇼’와 나비의 생태계 과학 이야기를 빛과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꼬물꼬물 애벌레, 팔랑팔랑 나비’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사이언스데이 행사 이벤트로 학교 동아리 대상 ‘우수콘텐츠 선발대회’, 참가자 대상 ‘누구나 챌린지’ 및 SNS 공유 등을 진행하며 참가자에게는 에어팟, 음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4월 16일부터 17일 간 온라인 실시간 행사를 진행해 체험부스 운영학교 동아리 및 기관 프로그램 운영자와 체험콘텐츠에 대한 질의·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워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과학강연 및 과학퀴즈 등을 통해 집에서도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대면교육 프로그램으로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협업해 인공위성을 주제로 한 ‘캔 위성 교육’을 국립중앙과학관 야외 캠핑장에서 운영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4월 대표 과학축제인 사이언스데이의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을 통해 온 국민이 과학에 대해 호기심을 충족하고 새로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하면서 “특히 청소년들이 과학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느끼고 즐기면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미래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