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는’ 도서관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8 17:11:00
  • -
  • +
  • 인쇄
12~18일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마련
▲ 한라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는’ 도서관주간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12~18일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매년 4월 12~18일로 지정한 독서문화 캠페인기간으로 이번 도서관주간의 공식표어는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이다.

주요 행사로는 13일에는 이명호 경희대 교수의 ‘세계문학으로 읽는 감정 이해’ 강의가, 15일에는 강상욱 상명대 교수의 ‘케미스토리: 일상에서 만나는 화학에 대한 오해와 진실’ 주제 강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도서관 독서·전시체험 행사로 도서관 업사이클링 팝업북놀이 책, 봄, 도서관 글꽃놀이 찾았다 재미난 우리책 생애 첫 대출회원증, 만드실래요? 과월호 간행물로 위로+행복을 나눠드려요~ 도서관에서 길을 잃은 그대에게 ‘연체자 해방의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숙희 한라도서관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책과 도서관에서 삶의 위로와 응원을 듬뿍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이들이 안전한 정읍”… 11일 정읍역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

[뉴스스텝] 정읍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오는 11일 정읍역 광장에서 아동 성폭력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제20회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 대상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캠페인은 도내 4개 권역 센터가 연대해 추진된다. 정읍을 비롯해 전주, 군산, 익산의 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같은 시간대에 각 지역 거점에서 동시에 캠페

신안군정보화연구회, 청년 강사가 뜬다!

[뉴스스텝]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 5일 지도읍 이장단 워크숍 현장을 찾아 마을 행정 업무와 주민 소통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리더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매주 월요일 농업인 정보화 상시 교육’ 소식을 접한 지도읍 이장협의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센터의 유익한 교육을 이장단 워크숍 현장에서도 함께 공유

부산시의회 “부산의 다음 성장엔진, 신중년을 핵심 인력자산으로 활용해야”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임말숙 의원(국민의힘, 해운대구2)은 2월 6일 열린 제333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부산시 신중년 정책의 근본적인 방향 전환과 ‘부산형 신중년 활용 전략’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임말숙 의원은 “부산시가 2026년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약 20억 원을 투입해 600개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지만, 예산이 확대된 것에 비해 정책에 대한 기대감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