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아이들, 뮤빗 ‘이달의 HIT 아티스트’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5 08:06:13
  • -
  • +
  • 인쇄
제이비-시크릿넘버, ‘크레이지 러브-사내맞선’ OST 인기 속 ‘라이징 아티스트’ 이름 올려
▲ 스트레이 키즈-아이들, 뮤빗 ‘이달의 HIT 아티스트’ 선정
[뉴스스텝] 스트레이 키즈-아이들이 뮤빗팬덤실이 선정한 ‘이달의 HIT’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 측은 아티스트 리포트 4월 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아이들이 ‘이달의 HIT 아티스트’에, 제이비와 시크릿넘버가 ‘라이징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달 발매한 미니앨범 ‘오디너리’가 빌보드 200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3주 연속 차트 인하며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발휘했다.

아이들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I NEVER DIE’로 전 세계 24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점령하며 글로벌 위상을 인정받았고 국내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또한, 제이비는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의 OST를, 시크릿넘버는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의 OST를 통해 라이징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OST 음원과 가창자가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다.

월별 발매곡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곡이 ‘이달의 HIT’에,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상승가도를 달리는 아티스트가 ‘라이징 아티스트’에 선정된다.

뮤빗은 다양한 팬덤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71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덤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만큼,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케이팝의 성과를 수치화해서 아티스트들의 입지와 인기를 기록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