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삼성 평택 반도체공장 방문···경기도 반도체 대학 설립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5 15:14:09
  • -
  • +
  • 인쇄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이 상생하는 반도체 생태계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안민석 국회의원은 15일 반도체 관련 학과 대학생들과 함께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방문했다.

이어 기자회견을 통해 안민석 의원은 “반도체 산업은 국가 안보이자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 산업으로 세계 각국이 반도체 패권전쟁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시작한 반도체 대표사업인 경기도 반도체 벨트를 완성하고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도 반도체 대학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과도한 규제 등으로 지연되고 있는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언급하며 “경기도가 전폭적으로 투자하고 규제를 합리적으로 완화하겠다”며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이 상생하는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술력과 안정된 공급망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반도체 산업계의 인재 양성 요구에 대해서는 “세계 각국이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에서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한 결단과 추진력이 필요하다”며 “민·관·학 공동으로 경기도에 반도체 대학을 설립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안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국인공지능·반도체공과대학교법안’은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반도체 산업계가 공동으로 설립해 대학재정의 안정성과 교육과 연구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반도체 인재 양성 컨트롤타워로써 전국 반도체 기관과 협력해 연구와 현장실무를 아우르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제정법이다.

국가전략산업 특성상 긴밀한 산학 협력을 위해 경기도 반도체 벨트에 반도체 대학을 설립할 수 있도록 수도권정비계획법 적용을 받지 않는 특례 규정을 뒀다.

반도체 벨트를 품은 경기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