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문화 혁신을 위한 ‘성평등 같이 가치’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7 19:13:27
  • -
  • +
  • 인쇄
세대·성별·계급 등을 아우르는 통합 소통체 발족
▲ 경찰청

[뉴스스텝] 경찰청은 27일 경찰청 문화마당에서 성평등 문화 혁신을 위한 소통체 ‘성평등 같이 가치’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을 단장으로 하는 ‘성평등 같이 가치’는 경찰의 성평등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창구로 지난 3월 전국 시·도경찰청 및 부속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를 통해 선발한 38명의 단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늘 발대식을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경찰청 양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구성원 모두의 공감 속에서 성평등 문화가 안착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 다양한 시각을 정책에 담아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세대·성별·계급 등을 균형 있게 고려해 단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소통체 명칭 공모 당선자 상장 수여 ▲참석자 활동 비전 및 향후 추진방안을 공유하고 20~30대 단원들과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40~50대 간담회는 9월경 진행 예정이며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통합 간담회는 11월 개최 예정이다.

단원들은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한 소통체 명칭인 ‘성평등 같이 가치’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되며 함께 소통하고자 하는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해 분기별로 세대 및 통합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성차별적 관행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조직 내 성범죄 근절 및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은 무엇인지, 일·생활 균형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 방안은 무엇인지 등 경찰의 실질적인 성평등을 이루기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하는 소통 채널이 될 것이다.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은 발대식에서 “올해는 경찰청 주관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지만, 내년부터는 시도경찰청 단위로 범위와 대상을 더욱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아무쪼록 ‘성평등 같이 가치’ 단원들이 성평등 문화 조성의 씨앗이 되어 의미 있는 싹을 틔워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유통 양식 어류의 잔류동물용의약품 실태 조사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태형)은 2024년 자체 연구사업 과제로 수행한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이후 경상남도 유통 양식 어류의 동물용의약품 잔류 수준 분석’ 연구 결과, 검사한 어류 116건 중 1건을 제외한 모든 어류가 적합 수준이라고 밝혔다.검사한 양식 어류 116건 중 54건(46.6%)에서 동물용의약품이 검출됐으며, 1건을 제외하면 모두 기준치 이하의 안전한 수준으로 나

2025 경북도민의 날, APEC 성공 기원 경주 총결집!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오후 2시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2025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은 이철우 도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 임종식 도교육감, 지역 국회의원, 22개 시장·군수와 의회 의장, 도의원, 기관 단체장, 출향 도민, 지역 주민 등 1,700여 명이 참석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아시태평양경제협력체(APEC)를 ‘경북의 힘으로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

서울특별시의회 이숙자 운영위원장, “온실가스 감축, 녹색건축 신기술 장려가 해답!”

[뉴스스텝]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녹색건축물 조성 시범사업의 신기술 장려를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오는 20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후반기 제2차 정기회에 제출했다. 본 건의안은 공공에서 선도적으로 녹색건축 신기술을 적용해 녹색건축 활성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환경을 조성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