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지학사 AWS 도입 성공적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2 11:28:15
  • -
  • +
  • 인쇄
▲ 솔트웨어가 지학사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사진제공=솔트웨어]

[뉴스스텝] 솔트웨어는 교과서와 참고서 등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제공하는 지학사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지학사는 선생님들을 위한 수업 지원 플랫폼인 ‘티솔루션’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구축, 운영하기 위해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AWS DevOps Competency)를 보유하고 다양한 에듀테크(Edu-tech) 도입 사례와 역량을 갖춘 솔트웨어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지학사의 수업 지원 플랫폼 티솔루션은 다양한 사용자(선생님, 학생 등)들이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고, 효율적으로 관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솔트웨어는 뛰어난 성능, 보안 및 개발자 편의를 위해 구축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구축을 지원했고, 안정적 보안 유지와 지연 없는 학습환경 제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컨설팅했다.

지학사 인프라 담당인 진정훈 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AWS 기반으로 론칭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솔트웨어를 통해 최적화된 아키텍처 구성과 컨설팅뿐 아니라 실제 구축간 마주치게 되는 기술적 질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뤄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는 “이제 에듀테크 기업들도 다양한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졌다”며 “이번 지학사 지원사례를 바탕으로 AWS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에듀테크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사회서비스원-강원관광재단 업무협약(MOU)체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과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12월 12일 오후 3시 30분, 강원 복지마루에서‘폐광・접경지역 등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 상생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복지현장의 만성적 인력부족 등으로 누적되는 사회복지 종사자 소진 문제가 지역사회 서비스 품질에 직결된다는 판단 아래, 강원지역 관광·휴양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강원관광재단과,

경남 관광기업, 한 해 성과 공유하고 도약 다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오후 1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관광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2025 경남 관광기업 페스타'를 열고 한 해 동안 센터의 사업 성과와 관광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행사에는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 배종천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이동욱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장과 도내 창업기관·투자사·관광기업 등 총 150여 명이

울산 동구, 2026년 생활임금 시간당 1만 2,238원 결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가 2026년 생활임금을 1만 2238원으로 결정했다. 이는 2025년 대비 3.84% 인상된 금액으로, 지난 12월 5일 열린 생활 임금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2026년 울산 동구 생활임금은 정부가 발표한 2026년 최저임금(1만 320원)보다 1,918원 높은 수준이다. 이를 기준으로, 1주 소정 근로 40시간, 월 209시간 근무 시 월 255만 7,742원이 지급된다.생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