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년 행복교육지구사업 6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7 10:41:30
  • -
  • +
  • 인쇄
토요문화학교 및 청소년 드론교육 운영 …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
▲ 홍천군, 2022년 행복교육지구사업 6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2년 행복교육지구사업 6월 프로그램 참가자 334명을 모집한다.

6월 프로그램은 토요문화학교와 청소년 드론교육으로 운영된다.

토요문화학교는 홍천군 관내 유·초·중등생 총 316명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25일까지 4차례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농촌체험마을인 무궁화마을, 팔봉청삼골 돌배마을, 홍천동키마을에서 각각 진행한다.

회차별 참여 인원은 15명~19명이며 배바위카누마을의 경우는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청소년 드론교육은 홍천군 관내 5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 총 18명을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26일까지 4차례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40분까지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5월 16일부터 홍천군 평생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문화 활동에 참여해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관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