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혁신도시 버스킹 공연 ‘원주혁신 愛 살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08:38:12
  • -
  • +
  • 인쇄
5월 27~28일 혁신도시 행복장터 앞 분수대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5월 27일 오후 12시, 28일 오후 2시 혁신도시 행복장터 앞 분수대에서 버스킹 공연 ‘원주혁신 愛 살다’를 개최한다.

‘원주혁신 愛 살다’ 버스킹 공연은 문화혁신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올해 5~6월 및 9~10월 마지막 금요일 토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전문 버스킹단의 뮤지컬 퍼포먼스, 댄스, 마술쇼 등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장르로 구성했다.

또한 이날 행복장터 인근에서는 농부, 수공예가와 소비자를 잇는 ‘잇다 장터’도 열릴 예정으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버스킹 공연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주고 침체해 있는 혁신도시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